상단여백
HOME 음악 K-POP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MV 티저 공개...MV 8연속 1억뷰 달성 및 신기록 행진 예고

트와이스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MV 티저 영상이 최초 공개되며 신곡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일 0시 JYP 및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왓 이즈 러브?'의 MV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집으로 추정되는 공간에 편안한 홈웨어 및 큐트한 머리띠 등의 패션을 한 트와이스 멤버들이 정면 어딘가를 응시하는 모습을 담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기대감과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는 경쾌한 템포의 배경음악이 더해지면서 신곡 '왓 이즈 러브?'및 풀버전 MV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MV는 각 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멤버들의 매력을 담은 영상 및 안무 등으로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으며 유튜브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8일 '라이키(LIKEY)' MV는 공개 약 130일 만에 유튜브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TT' MV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유튜브서 3억뷰를 달성했고 앞서 같은해 8월 '치어업(CHEER UP)' MV, 11월 '우아하게(OOH-AHH하게)'MV도 2억뷰를 넘어서 K팝 걸그룹 최초 2억뷰 이상 MV 4편을 보유중이다.

또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하트 셰이커'까지 7곡의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이상 반열에 올리고 있는 가운데 신곡 '왓 이스 러브?'로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트와이스는 컴백에 앞서 새 앨범 프로모션 타임 테이블, 트랙리스트, 단체 및 개인 티저 이미지, 가사 이미지 등 각종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최근 릴레이 공개한 단체 및 개인 티저 이미지는 '왓 이즈 러브?' 제목에 걸맞게 '사랑을 궁금해 하는' 트와이스의 상큼, 발랄한 모습과 물오른 미모, 멤버별 매력을 한껏 담아내며 '역대급 컴백'을 알리고 있다.


트와이스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는 총 6트랙으로 구성된다.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또 멤버 정연과 채영은 2번 트랙 '스위트 토커(SWEET TALKER)', 지효는 3번 트랙 '호!(HO!)'의 작사가로 참여했다. 4번과 5번 트랙은 '데자뷔(DEJAVU)'와 '세이 예스(Say Yes)'이며 CD 한정곡 스턱(STUCK)'이 6번 트랙에 포진한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매일같이 영화 속에서나 책 속에서나 드라마 속에서 사랑을 느껴 UM~사랑을 배워', 'I WANNA KNOW 사탕처럼 달콤하다는 데', 'WHAT IS LOVE? 언젠간 나에게도 사랑이 올까' 등 사랑을 책, 영화 혹은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귀여운 상상과 호기심이 가사 속에 가득 담겼다.

'왓 이즈 러브?'의 작사, 작곡을 맡은 박진영은 지난해 5월 트와이스 미니 4집 타이틀곡 '시그널(SIGNAL)'의 작사, 작곡 및 12월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 '메리 앤 해피(Merry & Happy)'의 작사를 담당해 트와이스와 작업했다.

특히 '시그널'은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시그널'이 포함된 미니 4집 앨범은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박진영 X 트와이스' 첫 조합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박진영과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사랑에 대한 호기심을 가득 담은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시그널'에 이어 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갈지 가요계의 관심을 모은다.

새 앨범 발매에 이어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해당 공연의 3회 1만 8000석 티켓은 일찌감치 매진되며 트와이스 콘서트를 기다린 팬들의 성원을 입증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개최하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한편 트와이스의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와 동명 타이틀곡은 4월 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