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거대 프랜차이즈 햄버거 브랜드인 '칼스주니어' 버거가 스필버그 감독의 신작 'Ready Player One' 개봉을 앞두고 헌정 상품인 '스필버거'를 출시하려 시도했다가 보기 좋게 거절을 당했다.

@AmblinEnt

스필버그 감독은 자신의 회사인 앰블린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트위터에 비디오 메세지를 올려 "아이디어는 참으로 고마운데, 햄버거에 내 이름을 붙이는 것은 분명하게 거절합니다. 안됩니다."라고 사실상의 공식 답변을 내놓았다.

칼스주니어 버거는 스필버그의 신작 'Ready Player One'의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지만, 제작사인 워너 브라더스 측 역시 '스필버거' 마케팅은 허용할 수 없다는 공식 답변을 공개했다.

미국의 일부 광고 마케팅 관계자들은 '워너 브라더스와 칼스주니어 버거가 새로운 형태의 영화 스턴트 홍보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의견을 제시하였지만, 양 회사는 이 의견에 답변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