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3월 9일(금) 가나가와현 칼쯔츠 가와사키 가와사키시 스포츠 문화 종합 센터에서 모모이로 클로버 Z의 타카기 레니가 솔로 콘서트 "통째로 레니쨩 2018"을 개최했다. 5번째인 이번 솔로 콘서트는 라이브 콘서트에 1821명, 일본 전국 34개 장소 라이브 뷰잉장에는 7158명, 합계 8979명을 동원했다.

"통째로 레니쨩 2018"은 『 슈가송과 비터 스텝 』(UNISON SQUARE GARDEN)의 경쾌한 멜로디와 환호 속에서 타카기 레니가 등장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지는 록 스타일 넘버 『 나를 그녀에게 하고 싶으면 』(코레사와 커버)에서는 베이스를 선보이며 다시 팬을 매료시킨 타카기는 첫 솔로 곡인 『 시요코라 라이은 』을 비롯한 발라드 곡을 의자에 앉아 촉촉하게 선보이며 장내를 따사한 공기로 가득 채웠다.

나폴레옹 재킷 풍 의상으로 갈아입은 타카기가 다시 등장하여 3B junior를 백댄서에 거느리고 지난해 발매했던 솔로 곡 『 통째로 레니짱 』을 시작하자 공연장은 뜨거운 열기로 뒤덮였으며, 특히 『 좋아합니다!』에서는 3층 객석에서 등장하여 관객들이 환호했다.

모든 객석을 돌아다닌 타카기는 스타더스트 세레나데를 직접 우쿨렐레 연주로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다시 의상을 바꾼 타카기는 『 학원 천국 』(핑거 5커버)에서 콜 앤 리스폰스, 그리고 특기인 탭 댄스로 열기를 한껏 드높였으며 이어서 '사진 촬영 오케이' 타임을 선언하자 관객들은 스마트 폰을 꺼내어 『 청춘 포토 그래프 』(Little Glee Monster 커버)를 부르는 타카기를 사진에 저장하느라 분주했다.

마지막 타임에는 깜짝 게스트, 개그맨 나가노가가 등장하여 오는 7월 14일(토)부터 16일(월)까지 3일 간 에비스 더 가든 홀에서 [ 색다른 코믹 쇼 나가노와 타카기. 2]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행사 세부 사항은 추후 발표.

또한 오는 6월 20일(수)에는 지난해 실시된 [ 색다른 코믹 쇼 나가노와 타카기.]의 영상이 Blu-ray와 DVD 2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아울러 3월 31일(토)에는 CS 테레조 채널에서 14:00부터 모모이로 클로버 Z의 특집이 방송된다고 발표했다. 

라이브 본편 마지막에서, 타카기는 눈물을 흘리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앵콜에서는 신곡 『 Tail wind』을 최초로 선보였다.

[photo by HAJIME KAMIIISA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