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모모이로 클로버 Z가 1월 21일(일) 마쿠하리 멧세 9~11홀에서 2018년 첫번째 대형 콘서트 『 모모이로 클로버 Z 2018 OPENING, 새로운 창공에, 』를 개최했으며 공연장에는 29,765명, 라이브 뷰잉에 7,472명 등 총 37,237명을 동원했다.

그리고 결성 10주년인 올해 5월 23일 도쿄 돔 애니버서리 라이브 개최와 이날 베스트 앨범을 발매하는 것도 발표되었다.

특히 이날 라이브로 아리야스 모모카가 모모이로 클로버 Z에서 졸업하고 향후 4인 체제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여 공연장에는 5명으로서의 마지막 공식 공연을 보려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렀다.

"overture, 모모이로 클로버 Z 찾아 뵈었습니다!!~"라며 등장한 모모이로 클로버 Z는 특히 무대 뒤 편에 설치된 거대한 LED 스크린에서 노래에 맞추어 멤버들의 사진이 바뀌어 가며 그룹의 역사와 성장을 보고 느낄 수 있었다.

"BLAST!"와 "가자! 괴도 소녀"등 인기 넘버를 선보인 모모쿠로는 "달린다!-Z ver.-","흑백 그림"에서는 플로트에 5명 전원이 올라타고 공연장을 한바퀴 돌았다.

그리고 무대로 돌아간 멤버들은 아리야스의 졸업에 대한 세리머니를 가지면서 4명 전원이 눈물을 터뜨리고 말았다.  아리야스는 모모이로 클로버 Z의 일원으로서 마지막 인사를 4명과 팬들에게 전하며 "무엇보다 언제나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신 팬들이 있어서 지난 8년 동안 행복했습니다. 정말 8년 동안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리야스가 떠나고 4명이 된 모모쿠로는 5월 23일 도쿄 돔에서 결성 10주년 애니버서리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공연이 끝나며 엔딩 동영상에서는 5월 23일, 모모이로 클로버 Z의 베스트 앨범이 발표된다는 사실과 함께 바로 이날 가졌던 "모모이로 클로버 Z 2018 OPENING~ 새로운 창공에~"의 라이브 영상도 베스트 앨범에 첨부된다고 알렸다.

[Photo(C)KING RECORDS / EVIL LINE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