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 그룹의 연례 행사 "AKB48그룹 리퀘스트 아워 세트 리스트 베스트 100 2018"이 19일과 20일 TOKYO DOME CITY HALL에서 개최된 가운데 20일 밤 공연에서 AKB48이 3월 14일에 발매하는 51st 싱글(제목 미정) 센터 및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와타나베 마유 졸업 후 첫 싱글에서 센터의 중책을 맡게된 것은 AKB48 및 STU48 캡틴 오카다 나나. 1월 24일 출시되는 새 앨범 수록곡 『 우리는 그날 새벽을 알고 있어』에서도 센터에 발탁됐으나 타이틀 곡에서 센터는 처음이다.

모두 27명의 선발 멤버들이 확정된 가운데 커리어 처음으로 선발에 진입한 멤버는 4명으로서, 오오타 유우리, 무라야마 유이리, 쿠라노오 나루미, 마챠링이 영광의 주인공들이다.

특히 대만 출신, AKB48 첫 외국인 멤버로서 예능 프로그램 『 AKBINGO!』 등에서 존재감을 발휘하해온 마챠링은 "처음 선발이라서 무척 긴장하고 놀랍습니다"라며 놀라서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연출하였다.

팀 8의 쿠라노오 나루미는 염원하던 첫 선발이 된 소감을 "처음이라서 뭐가 뭔지 알 수 없지만, 오카다 나나 센터의 뒤를 받쳐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라며 패기를 보였다.

NMB48의 오오타는 오카다와 허그를 한 뒤에, "처음 선발에 뽑아 주셨는데.....제 이름이 불려지는 순간 무척 놀랐습니다. 못난 저로서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감격했고, 무라야마 역시 감동의 순간을 만끽하는 모습이었다.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