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지태의 첫 장편영화 연출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산세베리아>(가제)[감독_유지태 │주연_배수빈,소유진)가 지난 1월 26일(목) 경기도 안산시 원곡동 외국인 거리에서 크랭크인 했다.

유지태, 배우에서 감독으로!
<산세베리아>로 뭉친 배수빈, 소유진!

 
<올드보이> <순정만화> <심야의 FM>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선 굵은 연기부터 섬세한 감정연기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배우 유지태가 만든 첫 장편 영화 <산세베리아>가 크랭크인 했다.

유지태 감독은 본인이 각본, 연출, 제작, 주연까지 맡은 첫 단편 영화 <초대>가 쇼트쇼츠 국제 단편영화제 아시아경쟁부문 상영되어 성공적인 감독으로서의 첫발을 내 딛은 후, <장님은 무슨 꿈을 꿀까요?>와 <자건거 도둑>으로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후지 필름상과 관객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입증해왔다.

그의 첫 장편 도전작인 <산세베리아>(가제)는 세상이 등돌린 외로운 두 남녀의 고독한 사랑이야기를 그린 휴먼 멜로 드라마다. [찬란한 유산], [동이], [49일]등의 작품 속에서 부드러운 훈남 이미지로 많은 여성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수빈이 가진 것도 기댈 곳도 없이 세상에 홀로 버려진 남자 ‘수영’으로 변신해 돌아갈 곳도 머무를 곳도 없이 세상에 고립된 여자 ‘비엘라’와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열연을 펼친다.

그리고 [황금 물고기], [좋은 사람], [라이벌] 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아온 소유진이 ‘수영’에게 다가오는 미모의 여성 ‘영진’ 역을 맡아 강한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외 우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감독 유지태와 주연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이 예상되는 <산세베리아>(가제)는 유지태 감독이 작품의도에서 밝힌 것 처럼 ‘사람 사이의 진한 드라마를 통해 가슴 먹먹한 여운을 선사하며 끝나지 않은 로드 무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뜨거운 열기로 한겨울 추위를 녹이다!
<산세베리아> 크랭크인 촬영 현장!

지난 1월 26일(목) 경기도 안산의 외국인 거리에서 진행된 <산세베리아>(가제) 첫 촬영은 여주인공 ‘비엘라’의 외롭고 쓸쓸한 감정연기로 시작되었다. 유지태는 첫 촬영에 긴장했을 여주인공 ‘비엘라’에게 선배로서 편안히 연기할 수 있게 현장을 부드럽게 리드하는 반면 감독으로서 날카롭고 디테일하게 장면 장면을 연출해내어 현장 스태프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첫 촬영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화기애애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 <산세베리아>(가제)는 2012년 올 상반기 관객들에게 찾아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