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ryo(supercell)가 프로듀스하는 가공의 아티스트 EGOIST가 지난 12월 27일(수)에 발표한 BEST ALBUM을 기념하여 12월 29일(금) Zepp DiverCity에서 EGOIST Special gig "ALTER EGO"를 개최했다. 

EGOIST Special gig "ALTER EGO"는 12월 27일(수) 발매된 BEST ALBUM "GREATEST HITS 2011-2017"ALTER EGO""의 발매를 기념한 스페셜 라이브로서 EGOIST 라이브의 큰 특징은 최신 모션 캡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보컬 chelly의 퍼포먼스를 실시간 전용 카메라로 감지하여 LED에 비치는 애니메이션 "길티 크라운"의 여주인공 유즈리하 이노리 (극중에서 EGOIST의 보컬로 설정)가 같은 움직임을 취하게 되면 마치 그 자리에 있는 듯이 소리하고 춤을 춘다.

특히 이번 라이브에서는 나고야, 오사카에도 동일한 LED화면과 사운드 시스템을 세팅하여 도쿄에서 화면 캡처한 데이터와 음성을 실시간으로 각지에 송신함으로서 나고야, 오사카에서도 도쿄와 동일한 환경에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냈다. 또한 니코니코 생방송에서는 라이브 뷰잉 형태로 라이브를 동시 중계하여 히가시 메이한 니코 니코 생방송의 시청자를 합친 약 25,000명의 팬들이 함께 라이브 소리에 취했다.

암전과 함께 "The Everlasting Guilty Crown"의 전주 부분이 흘러나왔던 순간, 공연장에서는 큰 환성이 터져 나오고 그 후 "Extra terrestial Biological Entities"" 비, 너를 데리고"처럼 베스트에는 수록되지 않은 인기곡들을 연달아 선보이는 숨쉴틈 없는 전개에 객석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라이브 중반에는 EGOIST의 대표곡들인 업넘버들 위주의 공연으로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하였고, 후반에는 "KABANERI OF THE IRON FORTRESS" "영웅 운명의 시"를 통하여 장대한 사운드와 보컬 chelly의 힘찬 목소리가 어우러지면서 공연장의 분위기는 폭발 직전에 이르게 된다.

마지막에는 "Ghost of a smile" "이 세계에서 발견한 것"등의 주옥 같은 발라드를 선사하면서 공연의 본편은 막을 내렸다.

앙코르에 다시 등장한 보컬 chelly는 업템포 록 넘버 "It's all about you"로 공연장을 다시 들썩이게 만들었고, 계속되는 앵콜 2곡, 3곡째에서는 "The Bravery" "고백"을 연달아 선사했다. 그렇게 공연의 열기가 다시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All Alone With You"로 앙코르의 대미를 장식했다.

하지만 그칠 줄 모르는 박수에 다시 무대에 등장한 chelly는 특별 더블 앙코르로 EGOIST의 데뷔 싱글인 "Departures, 너에게 쓰는 아이의 노래,"를 선사하였고, 이에 감격하는 팬들의 모습도 보였다. 이렇게 EGOIST Special gig"ALTER EGO"는 종연을 맞이했다.

2017/12/27(수) 발매

GREATEST HITS 2011-2017"ALTER EGO"

https://egoist.lnk.to/greatesthits2011-2017alterego

https://egoist.lnk.to/GREATEST_HITS_2011-2017_ALTER_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