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 인사이드
워너원 강다니엘,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신드롬' 스타 1위…강동원-H.O.T. 뒤 이어

네티즌들이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신드롬' 스타로 워너원의 강다니엘을 뽑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한국을 뒤흔들었다"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신드롬' 스타는?'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강다니엘이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총 1만 3,548표 중 5,394표(39.8%)의 지지로 1위에 오른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섹시함과 귀여움이 공존하는 매력을 드러내며 1위를 차지해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출연 광고, 사용하는 아이템 등 모든 것을 완판 시키며 경제적, 사회적 영향력을 끼친 그는 시사잡지 표지까지 점령하며 '강다니엘'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워너원 강다니엘(사진 : 라이브엔DB)

2위로는 2,330표(17.2%)로 배우 강동원이 선정됐다. 2003년, 모델에서 연기자로 전향한 그는 데뷔 직후 꽃미남 배우로 주목받다가 2004년 개봉한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선보인 '우산신'으로 강동원 신드롬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받았다. 이후 그는 '청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3위에는 952표(7.0%)로 그룹 H.O.T.가 꼽혔다. 1996년 데뷔한 H.O.T.는 '캔디'가 남녀노소 불문한 대중적인 사랑을 얻으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내놓은 곡들 모두 성공하며 H.O.T.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이들은 한국 음악계에 아이돌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다.

이 외에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서태지, 김연아 등이 뒤를 이었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