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과 김선호의 빙의 꼴라보레이션 수사 2막이 올랐다.

25일 방송을 기점으로 후반부 릴레이를 시작한 MBC 월화특별기획 ‘투깝스’ 17, 18회에서는 강력계 형사 차동탁(조정석 분)의 교도소 수감이라는 충격적인 오프닝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그간 정의감 넘치는 행보로 피해자들은 물론 보는 이들에게 속 시원한 대리만족을 안겨줬던 동탁이기에 그가 범죄자의 낙인이 찍힌 모습이 적잖은 충격을 선사했다.

하지만 동탁이 교도소에 자발적으로 들어간 상황들이 차츰 드러나며 안도감과 동시에 새로운 호기심을 피어오르게 만들었다. 현직 형사가 도대체 왜 일부러 교도소에 들어가려 했는지 그 이유에 온 신경을 집중케 한 것.

방송 캡처

그 결과, 이두식(이재원 분)이 교도소 내에서 목숨을 위협 받는 일이 발생, 이를 가까이서 파헤치고자 하는 동탁의 의중이 드러나 또 한 번 놀라움을 자아냈다.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한 그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던 대목.

계속해서 동탁은 두식의 곁에서 그의 신변을 예의주시하며 교도소에 들어온 이유를 충실히 이행했다. 그럼에도 두식이 같은 방 동료로부터 습격당하는 일이 발생, 동탁은 그가 재심을 청구한 날부터 이러한 일들이 벌어졌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더욱 경계의 태세를 강화했다.

이어 동탁을 따라 교소도로 진입한 공수창(김선호 분)의 합류로 동탁(수)[수창의 영혼이 빙의된 동탁. 이하 동탁(수)]의 수사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동탁(수) 특유의 친화력으로 냉정했던 두식의 마음을 녹이고 좀 더 가까이 다가간 것은 물론 수감자들로부터 정보를 얻어내며 두식을 노리는 세력에 대해 서서히 접근해 긴장감을 상승시켰다.

뿐만 아니라 수창과 두식이 반목하게 된 과거사가 드러나며 이들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줬다. 여기에 삶은 계란을 먹지 않은 두식의 가슴 아픈 사연과 더불어 그를 위로하고자 그의 누나 기일을 챙겨주는 동탁(수)의 배려가 가슴 찡한 감동을 안겨주기도.

또한 극 말미, 두식을 사칭한 수감자 가물치(윤병희 분)가 동탁(수)를 해하려는 조짐을 보이며 마무리 돼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터. 두식을 노리던 이가 동탁(수)마저 위험에 빠트리려는 것인지 오늘(26일) 방송을 향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조정석, 김선호 등 배우들의 호연과 더욱 스릴 넘치고 쫀쫀한 전개로 2막 출발 신호탄을 쏘아 올린 MBC 월화특별기획 ‘투깝스’의 19, 20회는 오늘(26일) 밤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