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모모이로 클로버 Z가 12월 13일(수)에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연례 겨울 공연, "모모쿠로 크리스마스 2017, 완벽 Electric Wonderland"를 개최하고 18,564명을 동원했다.

첫 라이브로 선보인 신곡 『 천국의 이름 』을 필두로 공연 타이틀 처럼 "완벽 Electric Wonderland"이 표현되었고, 라이브 본편 외에도 장외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스노우돔을 본뜬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모모이로 클로버 Z가 등장하자 슈퍼 아레나는 함성으로 뒤덮였고, 『 몇시라고 도전자 』. 『 LOST CHILD』, 『 BIRTHØ BIRTH』로부터 『 한겨울의 산 산 서머 타임 』, 『 우리들의 센츄리 』 같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흠뻑 담은 곡들을 퍼포먼스하면서 공연장은 초반부터 큰 열기가 용솟음쳤다.

마술 시범과 광선검을 든 모모쿠로 등 다양한 연출이 숨쉴 틈도 없이 이어졌으며, 스페셜 게스트 야마데라 고이치가 등장하여 모모와 "영화 쾌걸 조로리 ZZ(더블 젯트)의 비밀"의 주제가 『 꿈은 마음의 날개 』를 듀엣으로 선보이기도 하였다.

또한 12월 31일에 개최되는" 가는 모모쿠로 온 모모쿠로~ 제1회 모모쿠로 노래 경쟁~"의 출연자가 전격 발표된 가운데 뉴욕 양키스의 다나카 마사히로 선수. 이노우에 소노코, 마츠모토 아키코, 기시단, 오구로 마키  등 호화 출연자의 명단도 발표되었다.

크리스마스 송 메들리로 앙코르 타임을 수놓은 모모이로 클로버 Z는 총 26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이날 공연을 환성과 박수 속에 성료했다.

[Photo by HAJIME KAMIIISAK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