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니가타를 거점으로 하는 AKB48의 자매 그룹 NGT48이 12월 6일(수) 2nd 싱글 『 세계는 어디까지 하늘인가?』를 발표한다.

바로 그 싱글의 type B에 수록된 나카이 리카와 60년대 일본 남성 중창단인 로스 인디오스의 『 안아줘요 사쿠라기초 』는 나카이 리카의 출신지인 토야마 현에 있는 유흥 환락가 사쿠라기초를 무대로 하여 사투리까지 사용되는 캬바레풍 일본 가요이다. 

12월 2일, 니카이 리카가 바로 그 곡을 내세우며 금의환향, 토야마 현 내의 여러 장소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그룹 내에서 "리카 공주"라고도 불리우는 나카이 리카가 아이돌 음악과는 전혀 상반된 캬바레 풍의 무드 가요를 내세워 고향에 개선한 이날 프로모션 이벤트는 가는 곳 마다 환호와 박수가 터져 나왔다.

"신예 엔카 가수?"라고 불러야 할지도 모르는 나카이 리카는 아울렛 쇼핑몰의 특설 스테이지에서 토크 쇼를 개최한 가운데 토크 전에 우선 라이브를 선보였다. 그러나 긴장한 기색이 역력하여 가사를 틀리는 등의 실수가 있었지만, 특유의 애교로 상황을 극복했고 특히나 지역 텔레비전 방송국 및 언론사의 취재를 받의며 의기양양하게 금의환향의 기쁨을 만끽했다.

특히 이날 밤에는 게릴라 프로모션을 결행, 사쿠라기초 지역의 음식점이나 술집을 찾아가 포스터 붙이기를 허용한 샵에서는 즉석에서 노래를 하는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나이든 손님들은 아이돌이 아니라 손님이 노래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기도.....

색다른 프로모션을 하루 경험한 나카이는 지친 모습에도 불구하고 "정말 짜릿한 하루였습니다"라며 미소를 지어 보였다.

NGT48 2nd 싱글 "세계는 어디까지 하늘인가?"는 12월 6일(수) 발표되며 6일(수)와 7일(목)에는 멤버들이 일본 전역으로 나뉘어 전국 동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나카이 리카 코멘트>

"오늘은 하루 종일 토야마의 여러 곳을 돌며 "안아줘요 사쿠라기초"를 PR 했습니다. 쇼핑 나온 손님부터, 쇼펍과 카라오케 등 NGT48로서는 좀처럼 방문할 수 없는 곳에서 노래도 불러보는 특이한 첫 경험이었습니다. 아이돌이라는 것을 잊어 버릴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고, 사쿠라기초를 비롯한 토야마에서 사랑받는 곡이 되면 기쁘겠습니다. 그리고 토야마의 여러분에게 NGT48과 니가타의 매력을 전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정말 짜릿한 하루였습니다. 긴 AKB48 그룹의 역사에서 이런 경험을 해본 멤버는 저 하나 뿐일지도 모릅니다.(웃음). 참여해 주신 여러분, 협력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언젠가 제가 답례로, 안아 드리겠습니다!!"

[Photoⓒ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