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올해를 끝으로 AKB48을 졸업하는 와타나베 마유의 1st 솔로 앨범 제목이 『 Best Regards!』(12월 20일 발매)로 결정되고 재킷 사진과 내용이 공개되었다. 

10월 31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렸던 졸업 콘서트에서 발매 결정을 알렸던 이번 음반의 제목은 "잘 부탁 드립니다"라는 의미의 『 Best Regards!』.

완전 생산 한정반 A·B (이상 CD+DVD), 통상판(CD)의 3형태로 발매되며, 완전 생산 한정반 A는 가로 30센치, 세로 12㎝, 두께 약 1.2센치의 대형 패키지로서 별도로 완전 생산 한정반 B를 구입하면 A·B의 재킷을 옆으로 놓고 수납하게 되는 "더블"패키지 사양으로 되어 있다.

수록곡들로는 2012년 2월 솔로 데뷔 곡 "싱크로 설렘"부터 주연 드라마 『 서점 걸 』의 주제가 "만남의 연속"(15년 6월 발매)까지 싱글 5곡과 영화 프리큐어 주제가 "바른 마법의 사용법", 올해 주연 드라마 『 끝내기, 에나리 군 』의 주제가 " 지켜주고 싶어진다"도 첫 수록된다. 

그외에도 2014년 2월에 해산한 파생 유닛 '와타리 로카 하시리 타이' 시절의 솔로곡 7곡, AKB48의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순정 소다수" 등등 와타나베 마유 솔로 활동의 역사를 총망라한 컴플리트 앨범이다. 

부록 DVD에 수록되는 영상도 풍성하여 완전 생산 한정반 A에는 앨미국 로스 앤젤레스에서 촬영된 기획 영상 『 마유유가 간다! 첫 앨범 만들기 in LA』를 최초 수록하며, 『 마유유 솔로 라이브~전 싱글 분 다이제스트로 드세요~』 싱글 곡의 뮤직 비디오 등 약 2시간 분량의 영상을 담았다.

완전 생산 한정반 B에는, 팬들의 요청이 많았다는 2013년 『"나팔 훈련 중" 발매 기념 솔로 라이브-Mayu's 레스토랑 전곡 풀 코스를 든다~』가 완전 수록된다.

또한 대상 점포(후일 발표)에서 완전 생산 한정반 A·B를 동시 구매 선착 혜택으로는 그동안의 궤적을 가득 담은 『 마유유 추억 앨범 』이 증정된다. 

[Photo(C)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