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화/문화 클래식
[콜렉터의 클래식 창고- 5] 러시안 앨범 - 안나 네트렙코 (Anna Netrebko)

[CD] Anna netrebko - Russian album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 (anna netrebko)

Photo(C)Deutsche Grammophon

재킷에 놀라고 내용물에 놀랐던 앨범이다. 지금은 DG의 간판스타가 되어 많은 음반들이 나오고 있지만, 이 앨범만큼 그녀를 잘 나타내고 어울리는 음반은 쉽게 찾지 못할 것이다.

세련된 감각으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Woman In The Voice 라는 영상 타이틀. 그 중에서 드보르작의 Rusalka 를 보고 한눈에 반해 버려 많은 앨범들에 도전해보았지만 글쎄 …어디에서도 그 강렬한 느낌을 받지는 못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녀를 라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 또는 사랑의 묘약에서의 ‘아디나’의 모습으로 떠올릴 것이다. 당시 전세계에서 엄청난 판매고를 일으킨 짤츠부르크 페스티발 DVD 의 주인공은 바로 그녀였고 뛰어난 무대 연기로 각종 매스컴과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던 것도 그녀였지만… 그녀가 지닌 진정한 캐릭터는 러시아의 깊은 내음이 느껴지는 곳에서 발휘되지 않을까 하는 발로에서 이 앨범을 집어 들었다.

곡들이 생소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녀의 다소 어둡고 몽환적인 보이스 컬러가 자연스럽게 앨범에 어우러진다. 어디선가 들어 본듯한 옛된 멜로디와 더불어 투박하게 때로는 아련하게 조금씩 내딛어 나가는 한 마디 마디가 강렬하게 들려온다.

전체적인 밸런스나 녹음, 캐릭터 등도 이에 잘 부합하고 있고 앨범에서 표방하고 있는 러시아적인 색채가 조화롭게 융화되어서인지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들게 된다.

그녀의 앨범중에 딱 하나를 꼽으라면 이 한장을 꼽아야 하지 않을까

- 음반 콜렉터 박후성 -

(다방면의 문화컬렉터로 각종 잡지 및 매체에 음반관련 글들을 싣고 있으며 현재 하이엔드 오디오를 수입하는 회사에서 부장으로 근무하며 활동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박후성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성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