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음악 J-POP
[J-Pop] w-inds, 투어 파이널 홍콩 콘서트 성료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댄스 보컬 유닛 w-inds가 11월 11일 w-inds. LIVE TOUR 2017 "INVISIBLE"의 투어 파이널이 된 홍콩 공연을 KowLoon Bay KITEC-Star Hall에서 개최했다. 7월 출범한 일본 내 14회 공연을 거쳐서, 흥행 최종일이 된 홍콩에서도 더블 앙코르를 포함한 전 23곡을 선보이며 팬 3000여명을 열광시켰다.

홍콩에서는 J-POP 아티스트 첫 재외 공관장 표창(총영사 표창)을 수여하는 등 아시아권 중에서도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07년에 처음으로 홍콩을 다녀온 뒤 단독 공연은 9번째이다. 앨범은 12작품 연속으로 "IFPI 홍콩 톱 세일즈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장기간에 걸쳐 홍콩에서 J-POP 보급에 기여했다.

2007년 홍콩 반환 10주년 기념 행사로 처음 찾은 후 이번이 10년째 홍콩 방문이며 앙코르 시에는 료헤이(Chorus/rap)가 전날 기자 회견에서 현지 팬이 보내준 초상 그림의 운동화를 신고 등장하여 3000명을 감격시켰다.

류이치(Chorus/rap)는 "홍콩이라는 땅에서 우리들의 음악이 계속 울리고 팬들이 미소를 짓는 순간은 비견할 대상이 없습니다"라며 감개 무량한 심정을 코멘트하였고, 케이타(Vocal)는 "2018년 또한 홍콩에 절대 다시 돌아옵니다!"라고 결의를 전하면서 2017년 전국 투어의 막을 내렸다.

11월 중에는 본 투어의 라이브 영상 작품이 DVD 및 Blu-ray로 출시될 예정이다.

[Photo(C)片山剛] [Video by JIJI PRESS]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