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3인조 걸그룹 Perfume이 17년의 경력 처음 NEW YORK, LONDON, TOKYO의 각기 다른 스테이지에서 3개 도시를 통신으로 연결하는 신곡 "FUSION"의 퍼포먼스를 타임 랙 없이 동기화시켜 전세계에 생중계했다.

『 FUTURE-EXPERIMENT』은 2020년대를 겨냥한 NTT 그룹의 최첨단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지금까지 없었던 고현실감과 새로운 체험을 선보이는 엔터테인먼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의 제1탄으로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아티스트 Perfume와 콜라보하여 "VOL.01 거리를 없앤다"가 2017년 11월 8일 실시되었다.

이번 퍼포먼스에는 NEW YORK 오오모토 아야노, LONDON 카시노 유카의 공연 영상과 음성을 NTT의 "Kirari!" 핵심 기술인 "고임장감 미디어 동기 기술 (Advanced MMT)"로 도쿄 니시와키 아야카의 퍼포먼스와 동기화시켜  타임 래그 없이 영상 전송을 실현하였고, 런던에서 도쿄에 도착한 영상과 음성 데이터는 도쿄 대회장 안에서 차세대 이동 통신 규격 5G의 실험 회선을 사용하여 전송하는데 성공했다.

11월 8일(수) 21시 00분. 전 세계 팬들이 FUTURE-EXEPERIMENT의 WEB 사이트에 접속하여 지켜보는 가운데 뉴욕, 런던, 도쿄 순으로 빛이 떨어지고 뉴욕을 오오모토, 런던을 카시노, 도쿄를 니시와키가 각각 걸어가는 오프닝 무비가 시작되었다.

"결성 17년, 우리는 처음으로 다른 스테이지에 서서 거리를 넘어 우리는 어디까지 호흡을 맞출 것인지, 상상을 넘어 우리는 어디까지."라는 멤버들의 내레이션이 흐르고 나서 3명이 세계 3개 도시에서 각각으로 퍼포먼스를 펼쳐 나갔다.

니시와키가 퍼포먼스를 하는 도쿄 신주쿠의 축제장에는 팬클럽에서 추첨으로 뽑힌 약 50명의 팬들이 참여하였다.

오프닝 무비가 끝나면, 세계 각지로 날아간 3명의 뒷모습이 펼쳐지면서 각국에서 똑같이 제작된 삼각추형 무대 중앙으로 향했다. 3명이 무대에 서면 "FUTURE-EXPERIMENT" 때문에 제작된 신곡 『 FUSION』이 시작되어 엄숙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곡에 맞추어 퍼포먼스가 시작되자 카메라 모션의 동기· 와이파이 합성이나 모핑을 사용한 연출로 3명이 1개의 화면에 잡히게 했다. 도쿄와 뉴욕, 도쿄와 런던은 각각 약 10,000 km 떨어진 거리이지만, 3명의 댄스는 마치 같은 장소에서 퍼포먼스하고 있는 듯한 놀라운 싱크로 영상을 실현했다.

마지막은 도쿄 축제장의 영상에 3명이 합성되어 『 FUSION』의 제목 그대로 3명이 완전히 융합했다. 도코모의 5G 기술, NTT의 "Kirari!" 핵심 기술인 "고임장감 미디어 동기 기술(Advanced MMT)"로 동기화된 압권의 퍼포먼스로 전세계 동영상 시청자들을 매혹시켰다.

퍼포먼스가 끝나자 도쿄 축제장에서는 터질듯 한 박수가 쏟아지는 가운데 3명의 멤버들이 다시 음성과 영상을 연결하여 팬을 앞에서 3인 토크를 전개했다.

마지막으로 니시와키는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하지 않고, 감사하지 않으면 안되겠다 싶어서. 연습할 때에 갈라서면 이렇게 어려운 것인지? 그래서 고맙고 저를 스테이지에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인삿말을 남기면서, 17년의 끈끈한 유대로 10,000km의 거리를 없앤 Perfume의 도전은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