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러닝개런티가 화제선상에 올랐다.

25일 한 매체는 김수현이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흥행 성공으로 인해, 출연료 4억 원(추정치)에 이어 러닝개런티 6억 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김수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23일 기준 617만여 명을 넘어서 최종적으로 700만 명을 넘어설 경우 관객 1인당 추가 보너스를 받게 된다.

이어 “김수현은 영화 출연 당시 관객의 흥행 성적에 따라 차등적 보너스를 지급받는 계약을 맺었다”며 “정산 시점을 기준으로 최소한 7억 원의 러닝개런티를 추가로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수현은 이번 영화 흥행 성공으로 소속사의 매출액에도 큰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20여억 원을 투자,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손익분기점 250만 명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투자 지분과 제작사 지분을 합쳐 키이스트가 60억 원 남짓 벌어들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포스터
김수현 러닝개런티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수현 러닝개런티, 정말 억 소리나네” “김수현 러닝개런티, 흥행이 잘 되니 돈도 많이 받을 듯” “김수현 러닝개런티, 김수현 효과로 영화도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4일 6만 6726명의 관객을 모아 ‘월드 워Z’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은 624만 289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