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9인조 걸그룹 도쿄 퍼포먼스 돌(통칭 TPD)이 9월 18일(월) 에비스 가든 홀(도쿄도)에서 단독 라이브 "댄스 서밋 2017~Summer Glitter!~" Vol.2·3을 개최했다.

목욕 가운 차림으로 오프닝에 등장한 TPD는 새콤 달콤한 사랑 시 낭송회로 독특하게 공연을 시작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화제의 미니 앨범 "Summer Glitter"의 리드곡인 "Glitter"를 멋지게 선보였다.

멤버들의 솔로 곡 코너가 이어지고, TPD의 매력인 춤을, TPD VS TPD DASH!! 댄스 배틀 형식으로 선보이면서 공연의 열기가 고조되었고, 유닛 스테이지에서는 각각의 강점을 발휘하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TPD의 신곡 "현상 타파로 Love you"은 TPD1의 댄스 연기자들과 정평있는 타치바나 후타바가 첫 안무를 담당한 곡으로서 POP 스타일의 경쾌한 곡에 손짓 춤과 포메이션 춤을 혼합시키면서 귀여움과 멋이 어우러지는 멋진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타치바나 후타바는 "어떻게 할지 많이 고민했습니다. 인상적인 안무를 도입하고 싶었고. 첫선인데, 관객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무척 기뻤습니다"라고 코멘트.

공연 종반에는 TPD의 대표곡 "BRAND NEW STORY"와 인기 라이브 넘버 "BE BORN" "HEART WAVES" "Are you with me?"등을 통하여 멤버들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팬들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멋진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였다.

이날 공연의 엔딩은 TPD와 TPD DASH!!등 총 14명, 팀 TPD로서 "WEEKEND PARADISE"을 부르면서 막을 내렸다.

TPD의 미니 앨범 "Summer Glitter"는 오리콘 주간 랭킹 10위(9/25자)을 기록하면서 그룹의 첫 앨범 TOP10에 진입에 성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