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2부가 방송된다.

6년 전, 김양근(41)-전성옥(47) 부부는 푸른 저수지 너머에 하얀 집을 지었다. 살면서 받은 사랑을 많은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싶어 지은 집. 그곳에 4남매가 자라고 있다.

아침 댓바람부터 벽 타기 신공을 선보이고, 마당에서 뛰어놀다가도 어느새 세상 떠나갈 듯 울음을 터뜨리는 박가빈(8)-김태호(6). 덕분에 김태찬(14)-김태희(12)는 질풍노도 시기에 막내들 뒷바라지까지 하고 있다.

동생들 등교준비는 기본, 하교 후에는 온몸으로 놀아주기까지.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지만, 우애 좋게 자란 4남매. 이 아이들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사진 제공 : KBS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4남매를 키우기 위해, 오늘도 양근 씨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해도 뜨기 전에 젖소 목장으로 출근하고 나면, 아로니아밭으로 향한다. 이렇게 양근 씨가 동네를 훑는 동안, 엄마 성옥 씨는 여섯 식구의 살림을 도맡는다.

아이만 넷, 세탁기 두 대는 쉴 틈 없이 돌아가고, 집안일을 끝내면 곧바로 밭으로 향한다. 그러다 보면 하루해가 훌쩍이다. 그래도 아이들 미소 한방이면 피로가 싹 사라진다는 부부다.

‘인간극장-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2부 줄거리

부모없이 크는 아이들을 키우고 싶다는 꿈이 같았던 양근 씨와 성옥 씨. 그렇게 두 사람은 부부가 되어, 다섯살이던 가빈이와 세살이던 태호를 위탁하게 되었다. 마음에 상처가 많아 식사하는 것조차 어려워했다는 아이들. 부부의 사랑을 받으며 몸도 마음도 훌쩍 자랐는데 어느 날, 부부의 집으로 손님이 찾아온다.

KBS 1TV ‘인간극장-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2부는 19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