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이 장애 예술가들을 위해 전시회 티켓을 기부, ‘선행 퀸’ 행보를 이어갔다.

배우 하지원이 국내 유일 장애예술가 전문 창작레지던시인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에 ‘카림 라시드전: 디자인 유어 셀프’(이하 카림 라시드전) 전시 티켓 1천 장을 기부했다. 하지원은 세계 최고 산업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의 아시아 첫 대규모 전시 ‘카림 가시드전’의 작품을 친근하게 해설하는 오디오 가이드를 맡은 후,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에 전시 티켓을 기부하게 됐다.

사진 제공 : 해와달엔터테인먼트

하지원이 티켓을 지원한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77명의 장애 예술가를 발굴해 장애예술가의 창작 거점으로 자리매김한 곳으로, 현재는 시각예술분야의 장애예술가 12명을 선발하여 입주 공간 및 장애예술가의 역량강화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 연계에 기여하고 있다. 장애예술가의 사회적 진출과 활동을 돕는 취지가 하지원의 평소 뜻과 맞아,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된 것.

하지원의 뜻 깊은 기부와 함께한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측은 “여러가지 신체적 어려움과 여건으로 문화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과 가족들이 전시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고 창작활동을 이어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선행 행보를 이어간 하지원 역시 “카림 라시드전의 오디오 가이드를 맡아 관객들에게 전시를 직접 소개하는 즐거운 작업에 이어, 좋은 일에 티켓을 기부하게 돼 더욱 기분이 좋다”며 “상대적으로 문화 생활을 향유하기 힘든 장애인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하지원은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 촬영에 한창이며, 하지원이 오디오 가이드를 맡은 카림 라시드전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