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1부가 방송된다.

열다섯, 남자는 부모님을 잃고, 여동생 셋과 함께 보육원에서 자랐다. 그래서 일까, ‘부모’라는 말에는 늘 아쉬움만 남았다. 여자도 마찬가지였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홀로 6남매를 키운 어머니. 그 고생을 곁에서 지켜봤기에 어리광 한 번 부릴 수 없었다.

‘가정을 꾸린다면 부모가 없는 아이들의 가족이 되어주고 싶다’

유년시절도, 꿈도 닮았던 김양근(41)-전성옥(47) 씨. 두 사람은 그렇게 부부가 되었다.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김태찬(14), 김태희(12) 남매를 키우던 부부. 태희의 급성 천식이 심해지면서, 전남 영광으로 귀농을 하게 됐다.

사진 제공 : KBS

자연 속에서 태희의 건강이 회복되고, 아로니아 농사도 익숙해질 무렵, 가족에게 새로운 식구가 생겼다. 바로 박가빈(8)과 막내 김태호(6). 각각 지인과 위탁기관을 통해 맡게 된 두 아이. 드디어 부부의 오랜 꿈이 실현됐다.

하지만 가족이 되는 길은 쉽지 않았다. 오랜 시간 방치되어있던 아이들은 마음의 문을 굳게 닫았고, 갑자기 생긴 동생들과 사랑을 나눠 갖게 된 태찬이, 태희도 힘들어했다.

고민에 빠진 부부. 그러나 정답은 하나, ‘사랑’이었다. 끊임없이 사랑한다 말해주고, 품에 꼭 안아주고. 부부의 노력이 통했을까, 아이들은 점점 마음을 열었고 길에서 누군가 물어도 ‘모두 우리 가족이에요’라고 말할 수 있게 되었다.

가을의 문턱, 부부의 밭에는 아로니아가 영글어 간다. 김밥도 싸고, 장난감도 챙기고 수확하는 길도 소풍으로 만드는 가족. 올가을은 막내 태호의 입양까지 준비하고 있어 더욱 바쁘다.

4남매가 힘들 때면 언제든지 기댈 수 있는 언덕이 되고 싶은 부부. 언제나 아이들이 기억해줬으면 싶은 한 가지가 있다

‘엄마, 아빠가 너희를 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인간극장-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1부 줄거리

6년 전, 김양근 전성옥 씨 부부는 전라남도 영광으로 귀농을 했다. 서울에서 두 아이를 키우며, 직장생활을 했던 부부. 둘째 태희(12)가 급성 천식에 걸리면서 이곳에서 지내게 되었다.

자연 속에서 아이의 건강도 회복되고, 아로니아 농사도 익숙해질 무렵, 가족에게 새식구가 찾아왔다. 각자 아픈 사연을 가진 채 부부의 품으로 온 박가빈(8), 김태호(6). 3년 동안 부부의 사랑을 받아, 몸도 마음도 건강해졌다. 어느 날, 양근 씨가 홀로 보육원으로 향한다.

KBS 1TV ‘인간극장-사랑한다는 걸 잊지마’ 1부는 18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