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NTT DOCOMO presents 안쥬르므 VS 업업걸즈(가)~THANK YOU! DEAR MY FRIENDS~" 공연이 도쿄 Zepp Diver City에서 12일 개최되었다.

2팀의 합동 라이브는 "헬로 프로젝트 에그 시대"부터 교우 관계가 있는 안쥬르므의 리더 와다 아야카와 업업걸즈(가)의 사호 아카리가 함께 콘서트를 열망한 일을 계기로 실현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날의 라이브 영상과 음성은 새로운 기술 "Kirari!"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홀로 그래픽 영상 투영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위성 공연장 (타워 레코드 시부야 B1 CUT UP STUDIO)의 스테이지에 아티스트 3D영상을 띄우고 눈 앞에서 공연이 펼쳐지는 듯한 체험이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

라이브는 각각의 그룹의 매쉬 업부터 시작하여 안쥬르므 선 공연으로 개시되었고 특히 안쥬르므는 새 멤버를 맞아 점점 수준이 높아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아프가도 이 기세에 질세라 『 초퍼 ☆ 초퍼 』라는 고리 고리의 축제 음악부터 시작하여 완성도의 높이를 보여 주었다.

콜라보 코너에서는 양팀의 멤버들 전원이 무대에 올라 『 어퍼 디스코 』 『 리스펙 도쿄 』등 아프가의 곡을 연속 선보이면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이어지는 안쥬르므의 곡들로 최강의 콜라보 무대를 선사하고  종료되었다.

앵콜 타임에서는 이번 라이브의 계기를 만든 와다 아야카와 사호 아카리가 등장하여 "러브 러브 토크"를 선보였고 연이어서는 마츠우라 아야의 『 미소에 눈물 THANK YOU! DEAR MY FRIENDS』을 둘이서 함께 커버하며,  이 영상이 "세계 최초"로 시부야 타워 레코드의 새틀라이트 공연장에서 홀로그램으로 중계가 되었다.

마지막은 전원이 등장여고 모닝구 무스메의 곡을 다함께 합창하면서 이날의 뜨거웠던 콜라보 라이브가 종료되었다.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