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음악 K-POP
'3관왕' 여자친구, 엑소-워너원 남자 아이돌 속 활짝 꽃 피운 '걸그룹 파워'

여자친구가 보이그룹 틈새 속 막강한 걸그룹 파워를 과시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11일 발표된 KBS 2TV '뮤직뱅크' K-차트 1위에 등극하며 '귀를 기울이면'으로 3번째 트로피를 거머 쥐었다.

SBS MTV '더쇼'에서 컴백 일주일만에 첫 1위를 차지한 여자친구는 MBC 뮤직 '쇼!챔피언'에 이어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1위 트로피를 휩쓸며 3관왕에 등극, 6연타 흥행을 알렸다.

무엇보다 올여름 차트를 강타한 엑소, 워너원 등 굵직한 보이그룹과 '쇼미더머니'의 강세 속에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사진제공 : 쏘스뮤직

특히, 팬덤의 화력이 강한 보이그룹들의 활약 속에서 여자친구는 신곡 '귀을 기울이면'으로 걸그룹의 자존심을 지키며 음방, 음원, 음반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PERALLEL)'은 초동 판매량 3만 2,271장을 기록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고, 음원차트에서도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이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대중성과 팬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다시 한 번 국민 걸그룹으로서의 위용을 드러냈다.

사진제공 : 쏘스뮤직

그간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핑거팁', '귀를 기울이면'까지 6연타 흥행에 성공한 만큼 앞으로 여자친구가 써나갈 기록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12일) 오후 3시 20분 방송되는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해 '귀를 기울이면'으로 활동을 이어간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