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 팀 8 멤버들이 7월 25일 전후로 개인 Instagram과 755를 시작했다.

팀 8은 지금까지 그룹 Facebook 계정, "홋카이도·토호쿠 지역"등 지역별 755계정, 회원 개인 전송용 SHOWROOM 계정과 같은 SNS, 전달 계정이 존재했다. 

Photo(C)SiN

2016년 "선발 위원 선거×SHOWROOM" 기획에서 나카이 리카(NGT48)의 약진에 이어 올해 이 기획을 통하여 이름을 날린 것이 팀 8의 오오니시 모모이였다. "SHOWROOM의 여왕"으로 불린 나카이의 독주 체제에서 "새 SHOWROOM의 여왕"이 된 오오니시는 아쉽게도 선발 위원 선거에서는 탈락했지만 인내와 유머, 송신에 가족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화제로 팬들 사이에서 널리 인정되고 있다.

이번 팀 8의 멤버로 Instagram, 755를 시작한 것은 각각 40명으로서 AKB48 그룹은 이전에 한번도 이 정도 숫자의 멤버들이 SNS를 시작한 것은 전례가 없다. Instagram에서 40명 전원을 지원하면 끊임없이 팀 8멤버의 사진이 흘러나오는 타임 라인이 완성된다.

일제히 스타트한 팀 8의 Instagram에서 현재 최고의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것을 9000명을 돌파한 야마다 나나미이며 차점자로는 틴즈지 모델 오구리 유이이가 약 8300, 오카베 리자오린이 약 7300으로 뒤를 잇고 있다.

오오니시가 SHOWROOM을 통하여 약진했듯이 Instagram에선 단순한 인기와는 다른 팀 8의 개성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