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를 모았던 홍준표 대표의 입담은 역시 역대급이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새 예능 ‘냄비받침’ 8회 방송에서는 ‘이경규가 만난 리더’ 두 번째 주자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출연해 직설화법 인터뷰로 긴장 넘치는 토크를 펼쳐 웃음을 선사하고, ‘프로불참러’ 3형제인 안재욱 김흥국 조세호가 조세호의 15년 단골 가게에서 우정을 나눴다.

‘냄비받침’에서 이경규는 돌직구를 날리는 홍준표의 막말 논란부터 의외의 매력까지 끄집어내며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또한, 김흥국 안재욱은 조세호가 무명시절부터 지금까지 첫 손에 꼽는 맛집을 찾아 조세호의 일과 사랑을 응원했다.

방송 캡처

홍준표 대표와 이경규는 빨간색 넥타이를 하고 첫 만남에는 다소 어색한 표정을 지었지만, 이내 거침없는 토크를 이어갔다.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를 묻자 홍 대표는 “주장이 분명하기 때문”이라고 즉시 답을 했다.

자신의 주장에 공감하는 사람은 호감을 갖지만 반대하는 사람은 싫어한다는 설명이었다. 두루두루 좋아할 만한 대화법을 개발할 생각이 없느냐는 이경규의 질문에 “그러면 좋은데 내 성질대로 사는 게 아니다”고 쿨내를 발산했다.

홍준표 대표는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발언에 대한 해명에서도 직설화법으로 돌직구를 선택해 웃음을 선사했다. 40년 전 결혼을 앞두고 장인어른의 반대에 영감탱이라고 말했던 일화, 첫 미팅에서 퇴짜를 맞은 경험을 이야기하며 이대 계집애들이라고 했던 이야기 등을 전하며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이경규가 “추미애 대표에게 ‘집에 가서 애나 봐라’라고 했던 것이 사실이냐?”고 묻자 홍준표 대표는 난처한 듯한 표정과 함께 “(그때 일이) 기억이 납니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특유의 쿨한 사과로 지난 과거의 앙금을 씻기도 하고 요즘은 설거지도 가끔 하며 아내에게 '잡혀 사는 남자'라고 너스레를 떨며 안방극장을 쥐락펴락했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아들은 검사나 정치인처럼 갈등이 많은 직업을 권하지 않는다며 아버지의 속내를 털어놓으며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인생에서 가장 후회되는 일로 의사의 길을 가지 않은 점을 꼽았다.

홍준표는 만약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했다면 지금은 감옥에 있을 것 같다며 입담을 과시했고, 대학 선배의 권유로 개그맨 시험을 준비했던 일화를 전하며 이경규의 선배가 될 뻔한 에피소드를 밝혀 명불허전의 예능감을 뽐냈다.

김어준과 친하고, 씨스타의 효린 팬이라는 의외의 면모도 공개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을 페이스북이라고 꼽은 홍준표 대표는 SNS에 젊은이들에게 반말로 질문을 하고 자신을 싫어하는 이유를 묻는 등 나름의 소통 행보를 보이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지난 정권에서 국정농단으로 자유한국당을 지지하지 않았던 젊은이들을 이해한다고 보듬으며, 보수-진보 구도가 아니라 우파-좌파의 프레임에서 붕괴된 우파 진영을 다시 재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프로 불참러’ 3형제인 안재욱과 김흥국, 조세호는 조세호가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맛집으로 꼽은 15년 단골 생고기 집을 찾았다. 조세호가 양배추로 활동하기 전부터 단골이었던 음식점에서, 조세호의 일과 사랑을 이야기했다.

씁쓸하게 연말시상식을 음식점 TV로 시청하는가 하면, 수상 후 파티를 위해 음식점을 방문하는 등 조세호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 장소였다. 프로그램에서 가상 부부로 출연했던 차오루와 마지막 이별 장면을 찍을 때에도 이 곳을 방문한 조세호가 프로그램에 빠져 가슴 아파하자, 안재욱과 김흥국은 조세호를 놀리면서도 응원하며 진한 형제애를 보였다.

이경규는 유승민 의원의 인터뷰 내용을 담은 가제본 책을 들고 유 의원을 찾았다. 책을 꼼꼼히 살펴본 유 의원은 천 부를 찍겠다는 이경규의 말에 가격이 중요하다며 만족스러워했다. 이경규는 주성치, 나훈아 등도 인터뷰하고 싶다며 공개 러브콜을 보냈다.

좋으면 좋고, 아니면 냄비받침으로 써도 좋을 나를 위한 궁극의 인생템 ‘냄비받침’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