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5주년을 맞이한 『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의 주인공 츠키노 우사기의 생일(6월 30일)을 축하하는 『 25 th Anniversary 우사기 BIRTHDAY 이벤트 』가 도쿄 마루노 우치 TOEI에서 거행되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애니메이션 『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Crystal』 제4기 <데드문 편>이 극장 애니메이션 전후 편으로 공개 예정인 것으로 발표되면서 제3기<데스 버스터스 편 〉 치아키 감독의 연임도 결정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세일러 문/ 츠키노 우사기의 목소리를 맡은 미츠이시 코토노 등 『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Crystal』의 주요 성우진들이 직접 참석 혹은 비디오 메세지를 통한 축사를 보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특히 뮤지컬 『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Le Mouvement Final-』에서 세일러 문/ 츠키노 우사기 역으로 출연하는 노모토 호타루가 생일 케이크를 들고 등장한 가운데 캐스트 일동이 일제히 랜턴 촛불을 끄는 연출에 환성이 터져 나왔다.

원작자 타케우치 나오코는 대독 메세지를 통하여 "25년이 지난 지금도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정말 고마웠고, 정말 세계에서 제일 행복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작자인 저는 세계 최고의 행운아입니다"라며 기쁨과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