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6/9(금) 도쿄 국제 포럼 홀 A에서 "올림픽 콘서트 2017"이 개최되어 역동적인 올림픽 영상과 풀 오케스트라가 협연하는 콘서트가 펼쳐졌다.

특히 이날의 게스트로 일본의 뮤지컬 스타들인 니이즈마 세이코, 나카가와 아키노리가 참여하여 각자의 솔로 곡은 물론 듀엣을 선보여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 갈채를 받았다.

올림픽 콘서트는 일본 올림픽 위원회(JOC)가 올림픽 무브먼트의 추진을 목적으로, 올림픽 정신에 입각하여 스포츠와 문화의 융합을 형상화한 올림픽 영상과 풀 오케스트라가 협연하는 일본 내 유일무이한 콘서트이다.

올해는 "연결하는 열정, 빛나는 미래!"라는 테마로 어느 시대에서나 사람들에게 꿈을 주어왔던 역대 히어로, 히로인의 영광과 좌절, 그리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현대 운동 선수들 모습을 올림픽 영상과 함께 웅장한 풀 오케스트라 음악이 펼쳐지면서 열정으로 이어지는 빛나는 미래를, 그리고 올림픽이 가져오는 힘을 감상하였다.

뮤지컬 스타들인 니이즈마 세이코와 나카가와 아키노리는 스페셜 퍼포먼스를 통하여 니이즈마 세이코 솔로로 『 GOLD』, 나카가와 아키노리 솔로로 『 멈추지 않는 일초 』, 그리고 듀엣으로 『 You Raise Me Up』 3곡의 무대를 선사하였다.

『 GOLD』는 솔트레이크 시티 올림픽 개막식에서도 연주되었던 니이즈마 세이코가 아끼는 곡이며 『 멈추지 않는 일초 』는 나카가와 아키노리가 선수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로 선곡하였고, 이번에 처음으로 풀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무대에 올려졌다.

[Photo(C)Toshiki Aoyama]

공연 명: 올림픽 콘서트 2017

일시: 2017년 6월 9일(금)개장/18:00시작/19:00

회장: 도쿄 국제 포럼 홀 A

지휘: 후지오카 사치오

오케스트라: THE ORCHESTRA JAPAN

네비게이터: 후지모토 타카히로

게스트 가수: 니이즈마 세이코, 나카가와 아키노리

게스트 선수: 코타니 미카코(수영), 고즈카 다카히코(스케이팅)

합창: NHK도쿄 어린이 합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