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갈비 수육, 양념 돼지갈비, 홍천 한우 생갈비, 전주 명물 물갈비, 수원 양념 소갈빗살, 관악구 왕갈비탕, 안의 소갈비찜

26일 방송된 KBS 2TV ‘VJ 특공대’에서는 오천만의 외식 메뉴 갈비의 모든 것을 카메라에 담았다.

뜯고 씹고 맛봐야 그 맛을 제대로 안다는 국민 외식 메뉴 갈비. 부드러운 육즙과 다양한 갈비 요리로 누구도 넘어설 수 없는 절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예약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다는 진귀한 갈비 요리가 있다. 바로 돼지 국밥 육수에 푹 삶은 갈비 수육. 돼지 육수에 50분 동안 넣고 끓여야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 푹 넣고 통째로 삶아진 20cm 갈빗대는 입안에서 살살 녹아 이가 안 좋은 손님들도 대만족이다.

▲ 26일 방송된 KBS 2TV ‘VJ 특공대’에서는 오천만의 외식 메뉴 갈비의 모든 것을 카메라에 담았다.
콩나물의 고장 전주에서는 콩나물과 돼지갈비가 물에 빠진 물갈비라는 요리가 있다. 매콤한 양념의 갈비를 콩나물과 함께 넣어 전골처럼 얼큰하게 끓여낸 요리 물갈비.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전주의 명물 물갈비 요리다.

그리고 수북한 양파와 채소가 특징인 안의 소갈비찜. 안의 우시장에 떼 온 한우 갈비와 함양 특산물 양파가 함께하니 담백한 맛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두 배가 된다.

그 외에도 삼겹살 보다 저렴한 수원 양념 소갈비살부터 주인장이 직접 키운 소로 독축하여 내오는 홍천 한우 생갈비, 갈빗대가 7개가 나오는 푸짐한 왕갈비탕도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