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월트 디즈니 재팬 주식 회사는 영화 "스타 워즈"의 미국 공개 40주년을 기념하고 역사를 되돌아보는 특설 사이트 "YOUR STAR WARS MEMORIES"(http://starwars.disney.co.jp/history.html)을 5월 2일(화)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특별 사양 차인 "CLA 180 STAR WARS™ Edition"을 비롯한 각사의 40주년 기념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여 연례행사가 된 5월 4일 "스타 워즈의 날"...를 향해서,""스타 워즈의 날"을 축하하는 열가지의 방법"도 특집 페이지(http://starwars-jp.com/mt4)에서 공개하고 있다.

5월 4일(목) 당일에는 팬들 참여 이벤트와 "스타 워즈/포스의 각성"을 복습하는<복습 상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 워즈의 날"이란

매년 5월 4일은 Star Wars Day로 영화 "스타 워즈"의 전세계 팬들이 스타 워즈의 문화를 축하하고 영화를 기리는 날로서 일본 기념일 협회에서 인정되었다.

극중의 명대사 "May the Force be with you."의 May the Force와 May the 4th (5월 4일)를 합성한 어구이다.

이번 특별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태어난 해를 입력하고 "스타 워즈" 40년의 역사를 자신의 행로와  함께 돌아볼 수 있으며 "스타 워즈"를 잘 모르는 초심자와 ""스타 워즈"와 함께 자랐다!"라고 자부하는 매니아 팬들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일본 주식 회사는 스타 워스의 세계관을 표현한 특별 사양 차 "CLA 180 STAR WARS™ Edition"(일본 전국 한정 120대)의 주문을 5월 2일(화)부터 개시하며 (발매는 6월 초 예정)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세련된 4도어 쿠페이다.

"미지의 우주에서 지구에 도래한 자동차"로서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콤팩트 카라는 컨셉을 표현하였으며 "우주"라는 스타 워즈라의 공통 테마를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유니클로에서는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T셔츠, 40주년 기념 디자인 iPhone 커버 등 일상 생활용 아이템도 다수 라인업에 올라있다.

[Photo(C)Walt Disney Japan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