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에서 목과 어깨 통증 풀어주는 펭귄 운동법을 공개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황인성 주치의가 출연해 목이나 어깨 통증의 주요원인인 사각근의 원인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황인성 주치의는 “사각근에 문제가 생기면 호흡곤란 증세가 올 수 있고, 과호흡으로 인한 공황장애까지 유발된다. 또한 사각근이 경직되면 주변에 있는 혈관과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팔의 통증과 함께 심할 경우 혈류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해 출연진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사진 : 채널A

또한 짧아진 사각근을 풀어주겠다는 체형 교정 전문가 이철희 몸신이 출연해 기계와 도구 없이 단 10분 안에 사각근을 풀어주는 ‘3단계 펭귄 운동법’을 소개했다. 평소 사각근으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던 사례자는 상지 신경 테스트로 벌어지지 않던 팔이 ‘펭귄 운동’으로 눈에 띄는 결과를 만들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사진작가로 거듭난 배우 이광기가 몸신에 출연해 “평소 사진 찍는 자세 때문에 목과 어깨가 자주 결린다”고 토로했다. 이후 이광기를 무겁게 짓누르던 통증 역시 3단계 펭귄 운동을 하고 난 후 놀라운 효과를 보였다는 후문.

출연진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10분 안에 사각근을 풀어주는 ‘펭귄 운동법’은 25일 화요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은아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 버라이어티 채널A ‘나는 몸신(神)이다’는 몸을 다스리는 데 성공한 ‘몸신’들의 특급 건강비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