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말’ 이보영 이상윤의 거리가 가까워진다.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에는 적으로 만나 어느덧 동료가 된 남녀가 있다. 상대를 밀어내지 않으면, 내가 밀리는 치열한 파워게임. 수없이 주어지는 선택의 갈림길. 늘 신념, 인생과 부딪혀야 했던 두 남녀는 같은 고통을 겪으며 서로를 신뢰하게 됐다. 이보영(신영주 분)과 이상윤(이동준 분)의 이야기이다.

‘귓속말’은 박경수 작가의 드라마답게 치열한 권력다툼과 숨막히는 두뇌싸움이 가득하다. 그러나 절대 놓쳐선 안 될 시청포인트가 또 있다. 신영주-이동준의 관계 변화이다. 적이었다가 파트너, 동료가 된 두 남녀의 모습은 극 전개와 맞물려 감정적인 몰입도도 끌어 올려준다는 반응이다.

24일 ‘귓속말’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 속에는 이 같은 신영주-이동준의 관계 변화가 다시 한 번 예고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 제공 : SBS

사진 속 신영주 이동준은 다소 허름해 보이는 공간에 함께 있다. 의자도 없는 듯 작은 돌출 벽에 기대 선 두 사람의 거리가 미묘하게 가까워 눈길을 끈다. 또 신영주 몰래 신영주의 손을 살짝 바라보는 이동준의 눈빛, 신영주를 향해 살짝 내비친 이동준의 미소, 두 사람의 아이컨택 등도 이들의 거리가 한결 가까워졌음을 암시한다.

현재 신영주와 이동준은 김성식 살인사건에 함께 매달리고 있다. 신영주는 살인죄를 뒤집어 쓴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이동준은 단 한 번 저지른 자신의 잘못을 되돌리기 위해. 그러나 이동준은 어느새 신영주를 걱정하게 됐다.

이에 신영주의 아버지를 구하고, 신영주가 안전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강정일(권율 분)과의 거래를 도모하려고도 했다. 그러나 신영주는 강정일과의 거래에 불응, 악인들과의 전면전을 예고해 시청자의 기대감을 치솟게 만들었다.

‘귓속말’ 9회 예고에서 이동준은 신영주 앞에서 “태백 최일환 대표, 보국산업 강유택 회장, 그리고 강정일 팀장. 잡아야겠다”고 말했다. 잠시 어긋났던 의견을 다시 모아, 뜻을 함께 할 것임을 밝힌 것이다. 이런 가운데 한층 가까워진 두 사람의 거리가 포착된 만큼, 이들의 관계 변화가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악인들을 향한 신영주의 통쾌한 선전포고, 한층 가까워진 신영주와 이동준의 관계 등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SBS ‘귓속말’ 9회는 오늘(24일) 오후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