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김청하가 솔로 가수로 본격 첫 발을 내딛는다.

12일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청하는 오는 21일 새 디지털 싱글을 선공개하며 솔로 데뷔를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김청하는 지난해 '프로듀스101'을 통해 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며 수준급 보컬실력에 안무 창작 능력까지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이다. 최근 화제의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OST에 참여해 워밍업을 마치고, 아이오아이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를 예고하며 더욱 기대감을 높여왔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소속사는 “지난해부터 곡 작업부터 안무 구성까지 꼼꼼히 준비해왔고, 그룹이 아닌 솔로로 데뷔하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작업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선공개 곡에 대해서는 “김청하의 수 많았던 데뷔까지의 여정을 오롯이 담아낸 곡이 될 것”이라고 전해 궁금증을 높였다.

현재 김청하는 오는 5월 첫 정식 데뷔 앨범 발매를 목표로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며, 12일 오후 8시 자신의 네이버 V앱 채널을 통해 그간의 근황과 더불어 앨범 준비 과정 및 선공개하는 솔로곡에 대한 스토리를 직접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청하의 솔로 데뷔 신호탄이 될 선공개 음원은 오는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