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음악 K-POP
역주행 아이콘 이엑스아이디(EXID) 신곡 ‘낮보다는 밤’ 해외차트 글로벌 반응 폭발! "해외 러브콜 이어져"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신곡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실감케 했다.

지난 10일 정오, EXID는 세 번째 미니앨범 ‘이클립스(Eclipse)’를 공개했다. 공개 직후 타이틀곡 ‘낮보다는 밤’이 중국 인위에타이 차트와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말레이시아 KPOP 차트, 베트남 전체 차트에서 1위, 홍콩 차트 2위를 기록하며 해외 음원 차트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EXID의 신곡 ‘낮보다는 밤’은 해외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각종 음원 차트에서도 점차 역주행을 기록, 상위권을 차지하며 ‘역주행의 아이콘’다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가요계에 “세련된 팝 같다”, "팬이 아니더라도 노래가 좋다"는 호평을 받으며 음악 보컬 톤, 헤어, 의상 변화 등 모든 게 확 달라진 EXID의 반응이 뜨거운 상태다.

사진제공 : 바나나컬쳐ENT

EXID는 최근 베트남, 대만, 멕시코 등 해외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 해외를 찾았을 당시 입국과 동시에 공항을 마비시키며 뜨거운 환호를 받아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EXID는 뜨거운 해외 인기에 힘입어 계속해서 해외 프로모션 일정이 잡혀 있는 상황이다.

신곡 ‘낮보다는 밤’은 공감되는 가사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업템포 알앤비(Up Tempo R&B) 곡이다. 빠르진 않지만 신나고, 높은 음이 아니지만 시원하다는 역설의 느낌이 드는 이 곡은 새로워진 EXID를 표현하는 곡이다.

EXID는 신곡 ‘낮보다는 밤’의 음악방송 컴백 무대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지형 기자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