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일본의 인기 아이돌 그룹 AKB48이 11일에 NHK E 텔레비전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 『"발표 N콘서트 2017 과제 곡"~ 제84회 NHK 전국 학교 음악 콩쿨을 앞두고~』(오후 4:00~4:45)에서 자신들이 발표할 합창 버전 준비에 여념이 없다.

지금까지 중학교의 부 과제 곡은 수많은 톱 아티스트들이 다루어 왔지만 84회째를 맞이하는 N콘서트 사상 최초의 시도로, 아티스트 자신이 합창에 도전. "N 콘서트 합창 선발" 35명의 멤버가 3개 파트(알토, 메조 소프라노, 소프라노)으로 나뉘어 여성 삼부 합창을 선보인다.

대부분의 멤버가 본격적인 합창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서 지난 1월부터 합창 지휘자 츠지 히데유키 의 지도 아래 드라마 촬영이나 텔레비전 이벤트 출연 중에도 시간을 쪼개어 연습을 거듭한 끝에 얼마 전 합창 버전 녹음과 영상 촬영이 이루어 졌다.

▲ Photo(C)AKS

11일 방송 프로그램은 N 콘서트 합창 선발 연주 녹음 과정을 밀착 취재하고 있으며, 초등 학교 부·과제 곡과 중학교의 부·과제 곡을 처음 발표한다. 고등학교 부·과제 곡은 오구리 유이(AKB48), 고토 라라(SKE48), 야마모토 아야카(NMB48), 토모나가 미오(HKT48) 4명이 낭독으로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음악 공연을 가지고 전국 학교에서 약 10만명의 학생들이 연습을 시작하여 오는 7~8월 도부현 지구 콩쿠르, 9월 블록 대회를 거쳐, 10월에 합창 일본 최고를 결정하는 전국 콩쿠르를 맞이한다.

[Photo(C)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