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샤이니 종현이 DJ를 맡고 있는 라디오 MBC FM4U ‘푸른 밤 종현입니다’(이하 푸른 밤)에서 하차한다.

9일 오전 MBC 라디오 측은 “종현과 제작진이 오랜 기간 논의를 거쳐 결정한 사안”으로 “샤이니의 일본, 북미 투어 등 바쁜 국내외 일정으로 아쉽지만 하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종현은 2014년 2월3일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지난 2월3일에 3주년을 맞았다. 방송 시간인 밤 12시가 '하루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인 만큼,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열정과 애정으로, 종현은 그간 국내외를 쉴 틈 없이 오가야 하는 무리한 일정에도 ‘푸른 밤’ DJ 자리를 지켜왔지만 더 이상은 조율이 어렵다고 판단, 제작진과의 긴 대화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한다.

▲ MBC

이에 대해 ‘푸른 밤’ 제작진은 “종현은 누구보다 라디오를 사랑하는 친구다. ‘푸른 밤’을 3년 동안 진행하면서 힘든 내색 한 번 한 적이 없을 만큼 책임감도 강하고, ‘라디오에 오면 마음이 편해져서 오히려 피로를 풀고 가는 기분’이라고 할 만큼 ‘푸른 밤’을 아끼는 DJ”라며 “가수라는 본업에 충실하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것뿐, 다시 라디오로 돌아올 거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샤이니는 현재 일본 투어 중이며 3월에는 북미 투어가 예정돼 있다. 지금도 종현은 한국과 일본을 바쁘게 오가며 ‘푸른 밤’을 진행 중이고, 4월2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청취자들의 곁을 떠난다.

‘푸른 밤’의 초대 DJ는 성시경으로, 뒤를 이어 알렉스, 문지애, 정엽이 마이크를 이어받았으며 종현은 푸른 밤 5대 DJ로 활약 중이다. 후임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