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CJ E&M Japan 주식 회사와 한국 본사 CJ E&M이 세계 최대급의 K-Culture 페스티벌 『 KCON 2017 JAPAN』을 5월 19일(금), 20(토) 21(일요일) 3일 간에 걸쳐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한다.

『 KCON』은 집객 효과가 큰 K-POP콘서트, K-DRAMA, K-MOVIE등 한국의 최신 콘텐츠를 융합시켜 해외 팬들에 한류를 전해온 컨벤션형 페스티벌이다.

2012년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첫 개최된 이후 매회 고객 수가 2배 이상 증가 추세를 기록하면서 높은 성장력과 경제적 파급 효과를 보여왔다. 특히 본격적으로 개최지를 확대한 2016년에는 아부다비, 일본, 프랑스, 미국 뉴욕과 LA등에서 합계 5회의 KCON을 개최하였다.

 

첫 해부터 현재까지 약 35만명의 한류 팬이 KCON을 찾아 K-Culture를 즐겼으며 올해는 멕시코 등 새로운 개최지를 추가하여 K-BEAUTY, K-FASHION, K-FOOD등 범위를 넓히고 한국 생활 등 다양한 문화 (K-Culture)의 체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정착을 목표로 한다.

일본에서 3번째 열리는 올해는 3일 간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일본 최대 컨벤션 시설인 마쿠하리 멧세에서 3일 간의 컨벤션과 3회 콘서트로 전년을 능가하는 규모로 개최한다.

『 KCON 2017 JAPAN』의 상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Twitter<@kconjapan>, 공식 Instagram<@KCONJAPAN>에서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행사 정보]
이벤트명:KCON 2017 JAPAN
개최 일자:2017년 5월 19일(금), 20(토)21(일)
개최 장소:마쿠하리 멧세(치바 현 지바시 미하마 구)
주최:CJ E&M/CJ E&M Japan
기획:Mnet
제작·초빙:Promax
협력:CJVICTOR ENTERTAINMENT

공식 홈페이지:http://www.kconjapan.com
공식 Twitter@kconjapan
공식 Instagram@KCON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