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리포트] 러블리즈 정규 2집 앨범 '아 유 레디?(R U Ready?)' 컴백 쇼케이스

[라이브엔 : 이지형 기자] 2월 27일 오후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러블리즈(Lovelyz)의 정규 2집 앨범 '아 유 레디?(R U Ready?)'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정규 2집 앨범은 러블리즈(Lovelyz :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의 새로운 세계관을 담아낸 앨범으로 초호화 작곡가, 작사가들이 참여한 '역대급 앨범'으로 타이틀곡 'WoW'는 윤상이 속한 원피스(1Piece)와 함께 작업했고 특히 히트 작사가 전간디, 김이나의 합작으로 큰 이슈가 됐다.

앨범명인 '아 유 레디?(R U Ready?)'는 봄에 대한 준비와 색다른 매력 함께 즐길 준비가 되었는지를 묻고 있는 러블리즈의 특유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한 멜로디, 칩튠 사운드가 가사와 대조를 이루고 있다.

 

러블리즈 멤버들이 이번 정규 2집 앨범을 '한단어'로 표현한다면!

베이비소울 : 저희 앨범이지만 발매 전에 이렇게 수록곡을 많이 들은 적은 처음이예요. 이번 앨범을 '보물'이라고 표현할래요. 저희 앨범 들으시면 귀가 호강하실 거예요~

유지애 : 제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데 골라 먹는 것처럼 골라 듣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저희 앨범 많이 들어주세요!

서지수 : 이번 앨범은 '스테디셀러'요! 베스트셀러보다 '스테디셀러'처럼 꾸준히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미주 : 이번 앨범은 유행어 "어이가 없네"처럼 "앨범 속에 노래가 다 좋네"! "사랑스럽네~"

Kei : 이번 앨범은 '맛집'이요. '맛집'처럼 계속 생각나고 가도 또 가고 싶은 것처럼 저희들의 노래를 계속 듣고 싶은 8명의 매력이 가득 담긴 앨범이예요!

JIN : 전 이번 앨범을 '동화책'으로 표현하고 싶어요!

류수정 : 이번 앨범은 '열매' 같아요. 저희가 10개월을 쉬면서 콘서트, 앨범 준비까지 하면서 정신없이 지냈는데 '단 열매'로 이룬 것 같아요.

정예인 : 이번 앨범은 'WoW'다! 정말 'WoW' 곡들이 담겨있어요. 많이 사랑해주세요!

러블리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최초로 유닛곡을 불렀고 멤버 류수정이 '숨바꼭질'로 작사에 도전했다. 또한 타이틀곡 'WoW' 외에도 베이비소울이 랩에 도전하고 코러스, 랩메이킹 등 멤버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이모션(Emotion)'과 원피스(1Piece)와 작사가 서지음의 만남인 ‘똑똑'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개월 만에 컴백해 지난 26일 오후 1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WoW'를 포함한 총 11곡이 담긴 정규 2집 앨범 '아 유 레디?(R U Ready?)'를 공개했다.

음악사이트의 차트 개편 때문에 러블리즈의 순위가 누락되는 사고가 일어났지만 '차트 1위로 진입'해 출발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정예인

한편 막내 정예인은 갑작스런 발목 부상으로 인하여 준비한 컴백 무대를 멤버들과 함께 보여 줄 수는 없었지만 쇼케이스 내내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라이브엔 #LIVEEN #LIVE리포트 #블루스퀘어 #쇼케이스 #러블리즈 #Lovelyz #아유레디? #RUReady? #WoW #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