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KBS 1TV ‘독립영화관’에서는 영화 ‘초인’을 방영한다.

2016년 개봉한 영화 ‘초인’은 서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채서진, 김정현, 서영화, 신우희, 김민석, 문현정 등이 출연했다.

■ 영화 ‘초인’ 줄거리

학교에서 말썽을 부려 도서관에서 일하게 된 체조 선수 ‘도현’. 그 곳에서 매일 책을 빌리는 신비로운 소녀 '수현'을 만나게 되고, ‘수현’의 권유로 태어나 읽어 본 적 없던 책이란 것을 읽기 시작한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보고, 한강 다리 위에서 소리를 지르며 점점 가까워지는 둘. ‘도현’은 ‘수현’에게 처음 느끼는 감정들이 생긴다. 설렘, 떨림, 두근거림. 그러나 갈팡질팡, 모르는 것 투성이인 ‘도현’과 ‘수현’은 아직 매 순간이 어렵기만 하다.

▲ 사진 : KBS

■ 영화 ‘초인’ 서은영 감독의 연출의도

아픔과 말 못할 고민을 갖고 사는 10대의 아이들이 서로에게 치유를 받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현재의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년과 소녀는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게 발전시킨다. 이 영화 제목인 ‘초인’처럼 10대의 아이들이 현실에 굴복하는 수동적인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삶을 발견하는 능동적인 ‘초인’이 되었으면 한다.

■ ‘초인’ 영화제 수상 및 상영내역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대명컬처웨이브상 (2015)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 선택 (2015)
제5회 CINE ICON :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 NEW ICON (2015)

영화 ‘초인’은 25일 밤 1시 35분 KBS 1TV ‘독립영화관’을 통해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