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퍼센트가 새 앨범 '스케치북' 미리듣기 영상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백퍼센트는 다섯 멤버가 각자 움직이는 그림이 되어 다섯 개의 수록곡들의 분위기에 맞게 연기를 펼치고 있다. 앨범명 ‘스케치북’과 동일한 스케치북 디자인 속에서 멤버들과 수록곡들의 미리듣기가 흘러 나와 더욱 감각적으로 영상과 음악을 느낄 수 있다.

또 감미로운 보이스와 ‘초’고음으로 매번 눈길을 받았던 백퍼센트가 지난 번 앨범인 ‘타임 리프(Time Leap)’ 이후 수많은 히트곡들을 만든 스윗튠(SWEETUNE)과 재회해 환상의 호흡을 예고 한다.

이번 앨벙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보컬들의 고음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틀곡 ‘어디 있니’ 뿐만 아니라 사랑의 시작과 이별 후까지의 감성들을 느낄 수 있는 ‘어느 날’, ‘해몽’, ‘Gorgeous’, 백퍼센트의 ‘고음 천재’ 록현과 혁진의 ‘어제의 나를 만나다’까지 미리 엿볼 수 있어 앨범 전체의 완성도를 기대케 했다.

▲ 백퍼센트(100%) ‘스케치북’ 앨범 미리듣기 영상 캡쳐
지난 20일 자정에 공개된 ‘어디 있니’ 티저 영상에는 남자 주인공으로 백퍼센트의 리더 민우가 카페 창가에 앉아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등장했다. 이별 후 혼자 남겨져 슬픔에 빠진 모습의 애절한 연기로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를 궁금케 했다. 또한 민우의 연기와 함께 “안 보여 어디, 진짜로 어디, 넌 없어” 등 백퍼센트표 특유의 초고음 보컬인 록현과 혁진의 짧은 노래 소리가 나와 노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스케치북 안에서 한 편의 그림 같이 등장한 백퍼센트는 오는 22일 0시 새 앨범 ‘스케치북(SKETCHBOOK)’과 타이틀곡 '어디 있니'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 앨범 작년 11월 '지독하게' 활동을 마친후 활발한 일본 활동 후 기습 컴백 앨범으로 보다 성숙해진 백퍼센트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