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백퍼센트가 민우의 열연이 돋보이는 ‘어디 있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자정 백퍼센트의 공식 채널을 통해 새 앨범 ‘스케치북(SKETCHBOOK)’의 타이틀곡 ‘어디 있니’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어디 있니’ 티저 영상은 남자 주인공으로 백퍼센트의 리더 민우가 카페 창가에 앉아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등장한다. 이별 후 혼자 남겨져 슬픔에 빠진 모습의 애절한 연기를 펼치고 있어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를 궁금케 했다.

▲ 백퍼센트(100%) 어디 있니 (Sketch U) 티저 영상 캡쳐
마지막 장면에서는 백퍼센트의 새로운 로고와 타이틀곡 제목, 앨범 발매일인 '2017. 02. 22 AM' 표기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백퍼센트가 나오면서 끝이 난다. 또한 민우의 연기와 함께 “안 보여 어디, 진짜로 어디, 넌 없어” 등 백퍼센트 특유의 초고음 보컬인 록현과 혁진의 짧은 노래 소리가 나와 노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스케치북(SKETCHBOOK)’ 앨범 커버 이미지에서 백퍼센트는 베이지와 네이비 컬러가 매치된 의상을 입고 멤버의 어깨에 머리를 기대거나 하늘을 쳐다보는 등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백퍼센트가 쳐다보는 하늘은 수채화 느낌의 하늘색으로 청량감을 주고 있다.

▲ 백퍼센트(100%) ‘스케치북(SKETCHBOOK)’ 앨범 커버 이미지
또 18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어디 있니’를 포함해 ‘어느 날’, ‘해몽’, ‘Gorgeous’, 록현과 혁진이 부른 ‘어제의 나를 만나다’까지 전 수록곡을 지난 앨범 ‘타임 리프(Time Leap)’에서 첫 손을 잡았던 스윗튠(SWEETUNE)과의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예고했다.

‘SKETCHBOOK’은 ‘사랑하는 그녀를 잊지 않기 위해 매 순간을 그리워하며 스케치북에 그린다’는 의미로 사랑의 시작과 이별 그 후까지 남자의 마음속에 간직된 그녀에 대한 이야기를 노래로 담았다.

한편 백퍼센트는 오는 22일 0시 새 앨범 ‘스케치북(SKETCHBOOK)’과 ‘어디 있니’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백퍼센트는 지난 14일 ☆컴백기념☆ 백퍼센트의 핸드메이드 초콜릿 교실에서 새 앨범 ‘스케치북(SKETCHBOOK)’ 컴백 스포일러를 밝혔고 이후 앨범 정보가 차차 공개됐다.

작년 11월 '지독하게' 활동을 마친후 공백기 동안 올해 1월 일본 정식 데뷔 앨범과 콘서트 등 일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팬들을 위한 커버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컴백 앨범 ‘스케치북(SKETCHBOOK)’으로 한층 성숙한 백퍼센트의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