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과테말라, 내 사랑’ 1부가 방송된다.

체 게바라가 혁명을 멈추고 쉬고 싶어 했다던 세계 3대 호수, ‘아티틀란’. 호숫가 작은 마을 파나하첼에 당당히 커피 도전장을 낸 김진영(32) 씨와 배상준(27) 씨, 그리고 전부다(31), 이현정(28), 신대한(27)까지 커피를 사랑하는 청춘들이 모여들었다.

미친 듯이 달려온 시간. 현지인들과 호수를 찾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먼저 입소문이 나, 세계적인 여행 사이트와 잡지에 소개된 작은 커피집. 그러나 처음, 커피의 나라에 카페를 연 그들에게 현지인들은 “미쳤다”고 했다. 그래서 카페 이름도, ‘로코’다.

▲ 사진 : KBS

과테말라에서 진영 씨는 사랑을 만났다. 미국에서 온 알리사 케이트 맥게리(32)다. 마야 원주민 여성들과 아이들을 돕기 위해 공정무역 일을 하는 그녀.

처음부터 김치의 매운맛을 좋아했고, 커피 전문가 남편의 커피보다 한국의 믹스커피를 찾는 사랑스러운 아내다. 두 사람은 3년 연애 끝에 작년 9월 결혼했다. 남편은 커피로, 아내는 마야 원주민들의 수공예품으로 부부는 각자의 방법으로 과테말라를 사랑하고 있다.

일주일의 사흘을 길 위에서 보내며 좋은 생두를 고민하고, 그들만의 커피 대회를 열어 선의의 경쟁을 해나가는 한국인 커피 5인방, 그리고 마야 원주민들의 더 나은 내일을 고민하는 알리사. 인생의 가장 뜨거운 날, ‘청춘’. 그 길에서 커피, 우정 그리고 사랑이 있다.

‘인간극장-과테말라 내 사랑’ 1부 줄거리

커피의 나라, 과테말라. 세계 3대 호수라 불리는 ‘아티틀란’의 작은 마을, ‘파나하첼’에 한국 청년 5인방이 산다. 커피가 좋아 오게 된 과테말라. 커피의 나라에서 카페를 운영하겠다는 그들에게 현지인들은 ‘로코(미쳤어)!’라고 말했다.

그래서 카페 이름도 ‘로코’. 낯선 땅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5인방과 그들을 응원하는 맏형 진영 씨의 아내, 알리사 케이트 맥게리(32) 씨. 오늘도 카페 ‘로코’의 문이 활짝 열린다.

KBS 1TV ‘인간극장-과테말라 내 사랑’ 1부는 20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