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의 위증' 교내재판에 다시 한 번 반전의 바람이 분다.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연출 강일수, 극본 김호수, 제작 아이윌미디어) 측은 20일 의식을 회복한 서신애와 김현수, 장동윤, 신세휘의 팽팽한 긴장감이 담긴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람은 서신애(박초롱 역)다. 분홍 니트 모자를 쓴 서신애는 아직 목에 깁스를 하고 있고, 얼굴에도 상처가 남아있지만 의식을 또렷이 회복한 모습이다. 교통사고 이후 의식불명 상태였던 서신애의 깜짝 회복이 재판에 어떤 변수가 될 지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 사진 : JTBC

이런 상황에서 격앙된 표정으로 서로를 응시하는 김현수(고서연 역), 장동윤(한지훈 역), 신세휘(이주리 역)의 대치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눈물을 글썽이며 장동윤을 쏘아보는 이주리와 표정을 읽을 수 없어 그 속내가 더욱 궁금한 장동윤, 두 사람을 바라보며 울컥하는 감정을 숨기려는 듯한 김현수는 사진만으로도 생생한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과연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최우혁(백철민 분)의 알리바이가 밝혀지면서 이주리의 고발장의 진위 여부와 고발장은 보낸 이유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운데 이주리와 함께 고발장을 보냈던 박초롱의 한 마디, 한 마디가 중요한 단서가 될 수 밖에 없기에 박초롱의 등장은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크리스마스 밤 이소우(서영주 분)와 통화한 새로운 인물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박초롱이 회복을 하면서 진실을 향한 교내재판은 한층 속도를 낼 예정이다.

'솔로몬의 위증' 제작진은 "교내재판에 다시 반전이 휘몰아치게 될 예정이다. 아이들 각자가 숨긴 비밀과 상처들이 각각의 변수가 되어 큰 파장을 일으키는 반전을 불러오게 된다"며 "이들이 밝혀낼 진실과 상처, 비밀이 무엇인지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이소우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아이들의 교내재판을 그리고 있는 '솔로몬의 위증'은 죽음의 진실을 넘어 가정폭력, 학교 폭력, 부정입학 등 현실을 담아낸 충격적인 진실들을 풀어내며 소름 돋는 전개로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가장 유력한 용의자였던 최우혁(백철민 분)의 알리바이가 입증되고 이소우가 죽던 크리스마스 밤 누군가와 통화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새로운 인물이 수면위로 떠오른 상황. 비밀이 밝혀지며 태풍의 눈으로 등극한 한경문(조재현 분), 한지훈(장동윤 분)의 이야기도 펼쳐지며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치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하나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가는 모습이 감동과 전율을 선사하고 있는 '솔로몬의 위증' 9회는 오늘(20일) 저녁 8시 30분 JTBC에서 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