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철호 부부가 MBN '사돈끼리'에 새롭게 합류해 양가 사돈 사이의 앙금 풀기에 나선다.

18일 방송되는 '사돈끼리'에서는 최철호-김정윤 부부가 5년 만에 6번째 양가 사돈끼리의 만남을 위해 준비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된다.

최철호는 "결혼한 지 12년이 지났지만, 양가 사돈이 만난 건 겨우 5번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문을 열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예전에 양가 어르신들이 만났을 때, 어머니가 장인‧장모님께 아내 흉을 많이 보신 적이 있었다. 그때 '당분간은 안 만나게 해드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던 것이 이렇게 오랜 시간이 흘렀다. 이번 기회에 양가가 친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며 양가 왕래가 없었던 이유와 함께 앞으로의 바람을 전했다.

▲ 사진 : 채널A

최철호의 아내 김정윤 씨는 "그 당시에 친정어머니가 나에게 '너희 시어머니의 말을 듣고 아버지가 너무 속상해하셨다. 네가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그냥 너 자체를 미워하는 것 같다'고 말씀을 하셨다. 그때 '이건 아닌데' 싶었다. 그래서 한동안 양가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최철호는 "내가 아내와 열두 살 차이가 나고, 장모님과 나 역시 띠동갑 차이다. 어머니와 장모님은 스무 살 이상 차이가 난다. 거의 부모님과 자식 같은 나이차다. 그래서 양가 어른들의 만남이 더욱 어렵다"고 속내를 밝혔다.

한편, 이날 최철호는 양가가 함께하는 식사 자리에서 7년 전 물의를 빚었던 음주 폭행 사건과 관련해 당시 가족들의 솔직한 심경과 그 이후 술을 끊고 착실한 가장이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전할 예정이다. 18일 오후 11시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