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화/문화 영화
[독립영화관] ‘양치기들’ 내 거짓말이 다시 내게 돌아왔다

14일 KBS 독립영화관에서는 영화 ‘양치기들’을 방영한다.

2016년 개봉한 영화 ‘양치기들’은 김진황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박종환, 차래형, 송하준, 윤정일, 김예은, 오창경 등이 출연한 서스펜스물이다.

영화 ‘양치기들’ 줄거리

한때 주목 받는 배우였으나, 지금은 역할대행업을 하며 간신히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완주. 어느 날 그는 죽은 피해자의 엄마라는 여인에게 살인사건의 가짜 목격자 역할을 의뢰 받게 된다. 망설이던 완주는 어마 어마한 보상금의 유혹에 목격자 역할대행을 수락하고 경찰을 찾아 완벽한 거짓 진술을 마친다.

그러나, 살인사건 뒤에 또 다른 진실이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자신이 큰 실수를 했음을 깨닫고, 사건이 일어나던 날 죽은 피해자와 함께 있었던 ‘광석’과 ‘영민’을 찾아 가는데....

▲ 사진 : KBS

영화 ‘양치기들’ 김진황 감독 DIRECTOR’s COMMENT

“어릴 때부터 누구보다 솔직하다 자부했었으나 커가면서, ‘솔직함’이 안 좋은 영향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그런 부분에 대해 고민을 하는 시간들이 많아졌고, 사회생활을 하고 영화를 찍으면서 많은 사람들을 대하다 보니 ‘솔직함’이 인간관계에 있어 뜻하지 않은 트러블을 유발하곤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거짓말을 조금씩 하게 되었는데, 오히려 약간의 거짓말을 통해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 ‘솔직함을 원하는 것 같지만, 너무 솔직하면 불편한 현실.’ 그런 것에 대한 괴리감에서 ‘거짓말’에 대한,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는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를 더 발전시킨 영화 ‘양치기들’을 통해 ‘거짓을 말하는 자와 침묵하는 자들의 비겁함’에 대해 말하고 싶었다.”

‘양치기들’ 영화제 수상 및 상영내역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감독상 (2015)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 선택 (2015)
제6회 북경국제영화제 FORWARD FUTURE-개막작 (2016, 중국)
제15회 뉴욕아시아영화제 한국영화 (2016, 미국)
제4회 무주산골영화제 창 (2016)

영화 ‘양치기들’은 14일 밤 12시 KBS 1TV ‘독립영화관’을 통해 방영된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