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금비’ 허정은의 순수함, 이로 인한 어른들의 행복한 변화 ‘따뜻한 감동’

‘오 마이 금비’가 지난 28일 방송된 13회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7.6%(닐슨코리아, 서울 기준)를 기록, 탄탄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날 수도권 시청률은 7.0%, 전국 시청률은 6.8%를 기록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오마이금비’가 예상보다 병세가 빠르게 악화되어가는 유금비(허정은)와 그를 살리려는 어른들의 고군분투.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된 새로운 가능성으로 남은 전개에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눈물보단 따뜻한 용기를 건네는 이야기는 치열한 수목극 대전에서 빛나는 존재감의 이유가 되고 있다.

열 살밖에 안 된 금비가 병명조차 생소한 ‘니만 피크병’ 때문에 치매 환자처럼 얼마 있지도 않은 기억을 잃어 간다는 줄거리는 방송 전부터 눈물을 쏙 빼는 신파 드라마가 아닐까, 드라마 팬들의 우려를 받아왔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아이답지 않은 겉모습 안에 숨어있는 금비의 순수함과 이로 인한 어른들의 행복한 변화는 한 겨울에 동화 같은 따뜻함을 선물했다.

▲ 사진제공= 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등굣길도 잊어버리고, 아빠도 잠시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악화되는 금비의 이야기는 분명 슬프지만, 고사리 같은 손으로 ‘(세상을) 떠나기 전 꼭 해야 할 일’을 적고 나름대로 실천하며 씩씩하게 내일로 나아가는 어린아이와 이를 지켜주기 위한 어른들의 화합은 뻔한 눈물 대신 가슴 따뜻해지는 마법을 선사했다.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기적을 바라보는 순수함,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는 감동과 용기를 준 것.

기적 같은 건 일어나지 않는다고 믿게 된 어른들에게 다가와 아픈 상처를 치유해주고 보듬어준 금비. 존재 자체만으로도 누군가에게 기적이 된 금비 자신에게도 실낱같은 가능성이 생길 수 있을지, 앞으로 3회밖에 남지 않은 ‘오 마이 금비’의 이야기에 시청자들의 간절한 염원과 소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오 마이 금비’는 오는 4일 14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