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3대 천왕' 대구 콩나물 어묵 & 전주 호떡 & 평택 붕어빵 & 구미 찹쌀수제비 & 팥칼국수, 얼어붙은 식욕에 불이 활활~

3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겨울분식' 맛집이 소개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백종원은 어묵을 찾아 대구 진천동까지 달려갔다.

백종원은 어묵 위에 콩나물이 산처럼 쌓여있는 비주얼에 놀랐다. 이곳 대구의 어묵은 콩나물과 함께 끓여 어묵 위에 새빨간 양념을 발라 먹는 '콩나물 어묵'이 유명하다. 어묵과 콩나물 조합을 처음 느껴본 백종원은 "해장에 딱이다"라며 먹방을 펼쳤다.

▲ 사진 : SBS
이를 지켜보는 스튜디오에서는 철판 위에 차곡차곡 쌓여가는 대구 '콩나물 어묵'의 자태에 MC와 게스트들의 탄성이 이어졌다. 산들은 몸을 들썩이며 먹고 싶은 마음을 연신 표현했고 이시영은 "먹고 싶어서 현기증 난다"며 제작진에게 괴로움을 호소해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빵보다 부드러운 반죽의 매력에 무한 홀릭하게 만드는 전주 호떡, 직접 쑨 진하고 깊은 팥국물에 수타면이 퐁당 빠진 팥칼국수, 달콤하고 부드러운 소와 쫄깃한 반죽으로 외국인들까지 반하게 만든 일명 '마약 붕어빵' 평택 붕어빵, 북어+미역+들깨로 끓인 구수한 육수에 쫄깃한 새알심을 더한 보양식 구미 중앙시장 찹쌀수제비가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3일 오후 5시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