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오늘저녁’ 가마솥 옛날통닭 의정부 ‘성원통닭’-흑염소 전골-갯장어 샤부샤부 소개

30일 방송되는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가마솥 통닭 맛집 ‘성원통닭’이 소개된다.

[대박의 신-청년사장] 20년 된 시장통닭 내가 지킨다

‘성원통닭’은 의정부 제일시장 내 통닭골목에 있는 통닭 전문점이다. 이곳은 싸고 푸짐한 시장 맛집으로 TV 프로그램에 여러 번 소개되기도 했다.

가마솥에 튀기는 깔끔한 맛의 통닭이 일품인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메뉴로는 프라이드 통닭, 양념통닭, 옛날통닭, 모듬(모래집, 염통, 닭목) 등이 있다.

▲ 방송 캡처
‘성원통닭’은 모든 재료를 본사에서 제공받는 프랜차이즈와 달리 염지 작업부터 양념 소스, 무까지 직접 만들고 있다.

[맛 대도무문] 보양식의 끝판왕, 흑염소 & 장어

경기도 의왕시 휴일을 맞아 남녀노소 손님들로 가득한 ‘청계흑염소’. 손님들 모두 땀 뻘뻘 흘리며 먹기 바쁜데 식탁 위를 가득 채운 보양식은 평범해 보이는 전골? 겉보기에 흔히 먹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전골과 달라 보이지 않는 요리지만 손님들 모두 신이 내린 보양식이라 입이 닳도록 칭찬하는데 고기의 정체는 바로, 돼지고기, 소고기에 비해 주요 영양소가 25배 이상 함유된 흑염소다.

‘흑염소’라는 선입견 때문에 처음 먹는 사람은 낯설어할 수 있지만 한 번 먹어보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 전골도 좋지만 흑염소 요리 좀 먹는다 하는 사람들이 찾는 것은 따로 있다. 바로 흑염소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이. 신선한 흑염소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흑염소 육회 역시 마니아들이 이 집에 오면 꼭 찾는 메뉴다.

경기도 고양시 ‘참장어’. 가게를 가득 채운 손님들이 식사 전 모두 5초를 센다? 5초 후 냄비 속 육수에서 화려하게 피어난 것은 바로 갯장어다. 진한 장어육수에 살짝 데쳐 먹는 갯장어 샤부샤부는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5초만 익혀 먹는 것이 포인트다. 양식이 불가하고 겨울에는 동면에 들어가기 때문에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다는 ‘갯장어 샤부샤부’. 장어 특유의 비린 맛을 잡아줄 고수 특유의 유자 된장 소스에 살짝 찍어 향긋한 깻잎에 싸먹으면 지금껏 맛보지 못한 샤부샤부를 경험하게 된다.